씽요정에 대하여 2부: [공격편]

씽요정에 대하여 2부: [공격편]

맘보 0 1,315 2022.05.14 18:25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퇴근서버를 즐기는 맘보입니다.


지난 회복편에선 씽요정의 포지션과 회복마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공격마법에 대해 분석을 해 볼텐데요,

지난 회복편도 그렇고, 이러한 글을 쓰는 이유는 씽요정이 되고자하는 분들이 계시기에 메세지를 드리고자 함 입니다.


지난 글에 씽요정을 [주유소] 라는 단어로 표현을 했는데요.

전투시 팀원들의 체력게이지 (주유게이지)를 보고 채워주는게 전부입니다.


물론 이러한 '주유' 활동이 적대혈맹 입장에선 눈엣가시일 수 있고,

죽일 수 있는 적을 못죽이는 것 같이 느껴지실 수 있겠으나.

[회복]편 보시면 사실 그렇게 대단히 많은 피가 차는것도 아니랍니다 ㅠㅠ


사례로 이틀전 즈음 저희혈맹에 법사가 없는 상황에서 (격수,요정만 잔뜩, 힐러는 저 혼자)

같은 혈맹원분들의 체력게이지가 하얗게 되어 쓰러지는 모습을 지켜보는데 씽과 워터, 힐로 해결이 안되니 자괴감이 들더군요.


혈에 씽요정이 2~3명쯤 있다면 대단한 효과와 전투 판도를 뒤집을 수 있는 결과를 낼 수도 있겠으나,

한명으로는 그냥 '보너스' 말갱이가 따라다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투에서의 역할과, 사냥에서의 효율을 체험하시다보면 케릭뿐만 아니라 게임의 흥미가 떨어질 확률이 높으니

게임을 즐기고자 하신다면 보스타임 열심히 참여하시고 요정의 정석루트인 '스톰샷' 배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씽요정을 하시게 되면 전투상황을 전체적으로 보는 [시야]를 가지셔야 합니다.

( 저도 처음에 제 체력 안보고 혈원 살린다고 열심히 삽질하다 여러번 누웠습니다 ㅋㅋ )


그래도 나름 K/D 0.5를 유지하며 균형잡힌 딜과 힐을 넣는 올라운더로서 글을 적어보자면

퇴근서버의 대표적인 공격마법으로

[썬버스트] , [이럽션] / [트리플애로우]를 기준으로 한 실험이고,

테스트대상은 기란마을 왼쪽 하단 허수아비중 첫째 허수아비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테스트한다고 맞느라 고생한 첫째 허수아비에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를 표합니다.)


씽요정 관점으로 글을 쓰는중이니 '인트' 스텟 기반의 데미지 분석을 해봤습니다.

52요정 / 인트20 / 덱스18 / 수배o / 인형=드레이크 / 마을버프x / 음식x

DPS = 1초당 데미지 계산.


위 정보를 통해 도출한 결과값으로는


1) 그래도 요정은 요정이구나, 트리플이 가장 좋다 (인트요정인데도 말이지!?)

2) 우리팀 인원이 많고 방어선을 구축할 땐 다크엘프 변신해서 활쏘는게 최고다.

3) 소규모 전투땐 흑기사변신으로 이동속도를 유지한채 [썬버스트]로 단일딜을 넣는게 좋다.

4) 대규모 전투땐 데스나이트 변신으로 위장하고 [이럽션]을 날리자.

5) 의외로 같은 시간대비 데스나이트가 흑기사보다 썬버를 1회 못날린다. [DPS도 낮다!!!]

6) SP1 차이는 마법데미지 평균 11정도의 차이가 난다. [흑장로인형을 만들어야겠다.]


제가 지닌 검 스펙이 낮아 더 높은 인첸의 검을 들었을 때 차이가 분명 있겠지만,

퇴근서버 극악의 인첸확률을 경험하고 러쉬공포증에 걸려 그냥 만족하며 살고 있으니,

고인첸 검을 들었을 때 사냥효율이나, 전투에 대해 궁금하신분은 템을 맡겨주시면 테스트 후 결과값과 함께 드리겠습니다 ㅋ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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